본문 바로가기

여행

베트남 다낭 여행 청주공항 무료주차 꿀팁

반응형

2주 전에 제주도를 다녀왔는데 그때도 청주공항을 이용했었다.

주차비에 불필요한 비용이 지출되는 것 같아서 3 주차장 또는 4 주차장에 주차하려고 하였으나, 1,2 주차장이 만차가 아니라 open이 되지 않아 어쩔 수 없이 1 주차장에 주차를 했었었다.

 

이번 베트남 여행은 5일간 주차를 할 예정이라 무료주차를 할 수 있는곳을 찾아보았는데 공항에서 10분도 안 걸리는 곳에 "북부권 환승센터"라는 무료로 주차를 할 수 있는 곳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짐을 가지고 택시를 타고 공항까지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단순 계산만 하더라도 공항주차비5만원 - 왕복택시비 15,000원 이하 = 35,000원의 돈이 남아 이곳에 주차하게 되었다.

 

주차장은 지붕도 있어 비나 눈을 피할수도 있고 생각보다 깔끔하게 정리가 잘 되어있었다.

오동반점
오동반점 메뉴판

주차장 입구 반대쪽으로 올라오면 중화요리집이 있다. 공항에서 먹는 식사가 지겹거나 비싸다고 느껴지면 이곳에서 식사하는 것도 괜찮을 듯하다. 실제로 이곳에 주차하는 많은 사람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이곳에서 밥을 먹는다.

대호낚시슈퍼

위 사진의 대호슈퍼에서 카카오택시를 부르면 배차가되서 택시가 도착한다.

우리는 5분도 안되서 배차가 되어 바로 이동할 수 있었다.

대호낚시슈퍼에서 청주공항까지 약7분이 걸리고 요금은 6천 원이 조금 넘게 나왔다.

앞으로도 청주공항 갈 일 있으면 자주 이용할 것 같다.

35,000원이면 반쎄오가 몇개인지...

 

점점 노선이 늘어나는 청주공항을 이용하신다면 주차비를 아낄 수 있는 현명한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베트남공항에 도착해서 그랩을 호출할 때 그랩기사들이 어디로 오는지 적어보겠습니다. 

모르면 당황할 수 있으니 간단하게라도 훑어보시길 바랍니다. 

베트남 다낭 공항 그랩 타기

 

베트남 다낭 공항 그랩타기

코로나 전엔 자주 다녔던 해외여행을 20년, 21년, 22년 3년간 다니지 못했다. 3년이 지난 지금 비행길이 다시 열리면서 언제가지? 라는 생각으로 꽉 찼을 때쯤 휴양을 위한 여행을 계획하곤 다낭을

gong-tang.tistory.com

 

728x90
반응형